D. preman Niles 서거 - 예장뉴스
예장뉴스
연못골 이야기(기획)I will miss your(추모)
D. preman Niles 서거
예장뉴스 보도부  |  webmaster@pck-goodnews.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3.08.08  12:19:12
트위터 페이스북

                세계 선교를 위한 아시아 예언자 

금주섭박사(CWM총무)

세계선교협의회는 2023년 8월 3일 목요일 Daniel Preman Niles 박사가 사랑하는 아내 Sherina Niles가 1년 전 세상을 떠난 다음과 같은 날 런던 베켄햄에 있는 그의 거처에서 세상을 떠났습니다. Dr Niles는 CWM의 세 번째 총무였으며 1991년부터 2002년까지 큰 헌신으로 선교 교회 공동체를 섬겼다. 그의 비전적인 리더십과 CWM 임무에 대한 변함없는 헌신은 CWM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다.

   
                              * CCA(아시아기독교협의회) 1대 총무가 부친  

스리랑카에서 출신으로 CCA의 초대 총무를 지낸 DT 나일스 박사의 두 아들 중 한 명으로 옥스포드 대학교와 프린스턴 신학교에서 신학 훈련을 받으며 구약성경 전문 박사 학위를 했다. 그는 6년을 가르치고 랑카 연합 신학 대학에서 학장으로 일했다. 그는 1979년 싱가포르로 이주하여 아시아의 신학을 중심으로 신학에 집중한 Executive Secretary of Asia(CCA)에 일하였고, 이후 1983년 CCA의 Associate General Secretary로 임명되었다. 그는 조직이 재정 상황을 안정시키도록 도왔다. 1986년 그는 세계 교회 협의회(WCC)에서 정의, 평화, 창조의 통합 프로그램(JPIC)의 감독으로 임명되었다.

그는 1990년 3월 5일-13일까지 서울에서 JPIC Convocation을 개최하여 에큐메니칼 운동의 주요 행사 중 하나로 여겨졌으며, 1000여명의 세계 기독교 지도자, 신학자, 운동가들이 모여 인간 존엄성과 해방 그리고 민중운동의 창조적 힘을 지원하기 위해 1990년 3월 5일-13일까지 서울에서 개최되었다. 생명에 위협적인 체제에 저항하는 부분을 통해 정부의 정의롭고 참여적인 형태의 성과

CWM의 총무로서 나일스 박사는 CWM 공동체를 위한 글로벌 선교의 미래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그의 재임 기간 동안 그는 신학에 대한 교차 문화적 및 맥락적 접근에 대한 논의에 대한 에큐메니컬 과정을 가능하게 했다. 그는 또한 신학과 종교학의 분열을 돕고 세계 남쪽의 신학자들에게 공통된 고민을 탐구하기 위한 노력으로 신학적 관문 네트워크(NOTE)를 위한 과정을 시작했다.

CWM과 CCA가 공동으로 출판한, 하나님의 백성 가운데 하나님의 백성: 기독교 선교의 프론티어들은 노트 과정의 중요한 결과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그는 홍콩 네더솔 병원의 매각으로 받은 은혜의 선물로 자본을 통해 자금 기금을 조성하는 과정을 촉진했다. 결과적으로 CWM은 미션 지원 프로그램(MSP)을 시작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오늘날도 재정 상태를 안정시켰다.

그의 인생 대부분을 헌신한 세계적 에큐메니컬 조직의 리더십과 학업 장학금을 통해 세계적 에큐메니컬 공동체, 특히 아시아의 맥락과 해방 신학에 크게 기여했다. 그의 최근 출판물, 연꽃과 태양 그리고 하나님은 기독교인입니까? 아시아 맥락과 공공 신학을 홍보하기 위한 그의 헌신의 몇 가지 예이다. 페스트슈리프트(Scripture, Community and Mission)는 2003년에 CWM과 CCA에 의해 나일스 박사를 기리며 공동 출판되었다.

나일스 박사는 우리 시대의 도전은 지적 해결책뿐 아니라 공유된 이해와 긍정적인 변화에 영향을 미치는 집단 의지가 필요하다는 것을 이해했습니다. 글로벌 미션에 대한 그의 접근은 아시아의 다양한 문화와 전통에서 나타난 지혜의 풍요를 인식하는 포용적이고 참여적이었다.

그는 사람들을 하나로 모으고, 종교 간 대화를 장려하고, 차이에 대한 존중과 공유의 가치관을 증진하는 데 쉼없이 노력했다. 그는 수많은 젊은 아시아 신학자들에게 영감을 주는 역할을 했고, 그들에게 아시아에서 맥락적인 신학을 살아가는 방법을 개발할 기회를 제공했다. 삶의 모든 계층에서 개인과 연결하는 그의 능력은 그의 진실된 겸손과 연민의 증거였다.

이 비범한 지도자와 작별을 고하며, 그가 살아온 삶, 그가 지탱한 에큐메니컬 가치, 그리고 그가 우리에게 준 신학적 영감을 기억하고 기념하자.

   
 

금주섭 박사의 메시지

CWM Moderator, Lydia Neshangwe 목사님, 감독님, 신앙인, 회원교회, 그리고 모든 스텝 동료들을 대신하여, 그의 자녀들, 다마얀티, 다만, 라디카, 가족들, 그리고 그의 돌아가시기를 슬퍼하는 모든 분들께 깊은 애도와 기도를 드립니다. CWM 직원들은 2023년 8월 7일 월요일 싱가포르 CWM 사무실에서 나일스 박사의 생애를 축하하며 추모기도를 드렸습니다.

그의 영혼이 영원한 안식을 누리며, 그의 유산이 우리 마음속에 밝게 빛나기를..............깊은 슬픔과 무거운 마음으로 세계선교협의회(CWM) 총무 프리먼 나일스 박사의 서거 소식을 공유합니다. 나일스 박사는 2023년 8월 3일 목요일, 런던 오핑턴에 있는 그의 자택에서 세상을 떠났습니다.

스리랑카 출신인 Preman Niles 박사는 1991년부터 2022년까지 CWM의 세 번째 총관을 역임한 훌륭한 리더였다. 그의 비전적인 리더십과 CWM 임무에 대한 변함없는 헌신은 CWM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다.

나일스 박사는 또한 세계교회협의회(WCC)를 정의, 평화, 창조의 통합성(JPIC)에 대한 교회의 헌신 에큐메니컬 과정의 이사장으로서 세계교회협의회(WCC)와 아시아기독교대회(CCA)를 포함하여 다양한 역량의 세계적 에큐메니컬 공동체를 섬겼다. 그리고 신학적 우려를 위한 행정 장관. 나일스 박사는 아시아의 맥락과 해방 신학과 세계적 에큐메니컬 선교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이 비범한 지도자와 작별을 고하며, 그가 살아온 삶, 그가 지탱한 에큐메니컬 가치, 그리고 그가 우리에게 준 신학적 영감을 기억하고 기념하자. 우리의 생각과 기도는 Niles 박사의 가족, 친구들 그리고 그가 만진 모든 이들에게 있습니다.  애도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으시면, 그의 딸 교수에게 보내주세요. Damayanthi N.A. Niles dniles@eden.edu .  

예장뉴스 보도부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많이 본 기사
1
“인성검사 통과 안 되면 목사 안수 못받는다”
2
김동호 목사 이미 은퇴한 목사아닌 가?
3
이찬수 목사, 정말 아픈가?
4
대림절(Advent) 교회력의 의미
5
총회 산하 7개 신학대학교 교수 시국성명서 발표
6
장로교 당회원, 당회장의 역할(1)
7
이정훈 교수는 누구인가?
8
장신대 김철홍 교수 글에 대한 학생들 입장
9
102회 동성애 관련 총회 결정에 대한 긴급 제안서
10
개혁하는 교회 탐방(거룩한 빛 광성교회)
신문사소개후원하기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명칭 : 예장뉴스 (pckgoodnews.com)   |  등록번호 : 서울,아02054   |  등록일자 : 2012년 4월 3일   |   제호 : 예장뉴스   |  대표 : 이상진
발행인겸 편집인 : 유재무   |   사무소 : 서울 종로구 대학로 3길 29, 100주년 610호
발행일자 : 2012년 6월 25일   |  행정메일: ds2sgt@daum.net   |  전화번호 : 02)469-4402   |  청소년보호책임자 : 박재왕
Copyright © 2011 예장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pck-good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