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손석희 보도 사장님께 - 예장뉴스
예장뉴스
뉴스와 보도
JTBC 손석희 보도 사장님께광성교회 남광현 목사 드림
예장뉴스 보도부  |  ds2sgt@daum.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12.01  08:53:07
트위터 페이스북

                                   JTBC  손석희 보도 사장님께     
  아래 내용은 지난 29일 저녁 JTBC  보도 내용에 대하여 당사자 교회인 광성교회를 대표하여 당회장 남광현 목사가 손석희 사장에게 보낸 내용이다. 이 오보로 인한 피해자는 명성교회와 광성교회다.  세습문제에 대한 보도에서 세습을 위한 음모론을 보도하는 과정에서 팩트 확인없는 추측보도를 한 것으로 보인다.  이에 대하여 명성교회는 별도로 언론중재위에 정정보도와 명예훼손 여부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보도로 명예에 손상을 입은 김창인 목사에 대하여 측근들도 법적 대응을 권면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JTBC  손석희 보도사장님께, 
   
 

저는 대한예수교장로회 서울동남노회 소속의 광성교회 당회장인 남광현 목사입니다.  최근 JTBC는 신뢰도 평가에서 연이어 1위에 오른 것으로 압니다.  그것은 맑고 깨끗한 이미지에, 목소리, 그리고 성품을 가진 손석희 보도사장님의 영향이 클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는 저뿐 아니라 JTBC를 사랑하고 즐겨보는 많은 분들의 공통된 생각일 것입니다.

그런데 제가 이렇게 메일을 보내는 까닭은 JTBC가 지난밤 내보낸 보도를 오늘 접하면서 받은 적잖은 상처 때문입니다.  어제 보도 내용은 사실과 심각하게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광성교회가 수 년 전에 광성기도원을 매물로 내놓았다는 것은 사실이 아닙니다.  그때는 저희 교회가 분쟁 중이어서 부동산을 매각할 수 없었던 때입니다.

작년 12월 양측이 합의를 이룸으로써 분쟁을 매듭할 수 있게 되었고, 그래서 올해는 상대측(은혜광성교회)잊 분립할 수 있도록  우리가 부동산을 정리하여 적정 분립자금을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광성교회는 금년 봄부터 기도원을 공매처분하기로 하여 감정평가액 71억 원부터 공매를 시작하였으나 급매하려니 쉽지 않았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우리 기도원을 일반 세속적인 기업이나 기관에 매각하기보다는 교회에 팔기를 바랐습니다.  하나님 영광을 위해 쓰일 수 있다면 좋겠다 생각한 것입니다.  그래서 지난 7월 경 가까운 형제교회이자 제가 몸담았던 명성교회 김삼환 목사님을 찾아가 기도원을 매입해 주실 수 있겠는지 부탁을 드렸습니다.

그때 감사하게도 목사님께서는 그러잖아도 탈북자들을 위한 쉼터나  교도소 출소자들의 재활을 위한 갱생시설이 필요했다 하시며 한 번 가보자 하셨습니다. 그리고 이후 실무자들이 오가면서 51억 원에 매매하게 된 것입니다. 이 일이 진행되고 결정된 것은 지난 7월과 8월로서  명성교회의 세습이 거론되기 훨씬 이전의 일입니다.

또한 총회 헌법위원회에서  현 세습방지법이 위헌의 소지가 있다는 해석을 내리기 훨씬 이전의 일인 것으로 압니다.  그런데 광성교회가 기도원을 수년 전에 34억 원에 매물로 내놓았고, 이번에 17억을 얹어 대가성으로 팔고 사준 것처럼 보도가 나간 것은 전혀 사실과는 다른 것입니다.

손석희 사장님,
사장님은 “진실을 말하겠습니다. 치우치지 않겠습니다. 귀담아 듣겠습니다.  그리고 당신 편에 서겠습니다.”는 정신을 피력하고 계십니다.  그런데 지난밤 보도 내용은 사실과 너무 다른 것이어서 정정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그래서 JTBC를 더욱 손석희 사장(기자)님을 더욱 더 맑고 깨끗한 언론인으로 기억하게 되기를 기대합니다.

그러면 계속된 바르고 빠른 보도로 우리 대한민국의 가는 길을 곧고 바르게, 그리고 복되게 섬겨주시기를 기대하며 인사를 갈음합니다.

                                                    2017. 11. 29. 수.

                            광성교회 당회장 남광현 목사 드림.

참고자료

광성교회 홈페이지에 공시된 광성기도원 입찰공고문(지난 5월 10일에 공지)    

   
 

[관련기사]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많이 본 기사
1
"한국교회 진단과 대안" 정성진 목사 초청 강연회
2
총회 산하 7개 신학대학교 교수 시국성명서 발표
3
이찬수 목사, 정말 아픈가?
4
102회 동성애 관련 총회 결정에 대한 긴급 제안서
5
명성교회 후임 청빙위원회 발표
6
김동호 목사 이미 은퇴한 목사아닌 가?
7
장신대 김철홍 교수 글에 대한 학생들 입장
8
개혁하는 교회 탐방(거룩한 빛 광성교회)
9
본 교단 채영남 총회장 행보 언론들 주목
10
쓰레기 시멘트 '맞짱' 뜨던 목사, 이렇게 산다
신문사소개후원하기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성동구 성수동 성덕정 17길 10 A동 202호   |  전화 : 02-469-4402  |  행정 : ds2sgt@daum.net
정기간행물ㆍ등록번호 : 서울 아02054  |  발행인 · 편집인 : 유재무 |  대표 : 이명남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 진
Copyright © 2011 예장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pck-goodnews.com